본문 바로가기

해외남자미생의 인생 및 기타/기타

엄마의 반협박으로 결혼 정보 사이트, 결혼 정보 회사 비용 알아보기

결혼 정보 사이트

엄마의 반협박으로 결혼 정보 사이트, 결혼 정보  회사 비용 알아보기

결혼 듀오, 결혼정보회사 등급표,후불제결혼정보회사

 

<대략적인 결혼 정보 사이트회사 현황>

  일단 결혼정보회사는 크게 2가지로 분류 할 수가 있습니다. 바로 일반 결혼정보회사와 상류층 결혼정보회사로 나누어 집니다. 일반적으로 결혼정보회사의 프로그램은 미팅 주선에 횟수가 정해져 있고 평균적으로 적게는 5회 많게는 7회 정도이고 가입비의 평균은 250만원에서 550만원 사이입니다. 근데 이것도 각 업체마다 다 다르기에 그냥 큰 업체를 기준으로 했을 때의 기준 입니다.

  상류층 결혼정보회사의 프로그램은 가입비가 비싼 만큼 미팅 주선에 횟수가 정해져 있지 않고, 결혼이 성사 될 때까지 미팅을 주선해주는 프로그램의 비중이 높고 평균 가입비는 350만원에서 1000만원 사이로 되어있습니다.

​  한국에는 3대 결혼정보회사가 있는데 일단 듀오, 가연, 노블레스수현! 
​  듀오는 매출 1위, 가연은 회원수 1위, 노블레스수현은 성혼율 1위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성혼율이란, 결혼정보회사 회원들이 결혼을 하는 성공율을 말합니다. 특히, 전문직 성혼율이 75% 된다고 하네요.

​  3대 결혼정보회사 중에서도, 일반 결혼정보회사에서는 듀오가 가장 좋으며, 상류층 결혼정보업체에서는 노블레스 수현이 가장 좋은 회사로 결혼정보업계에서는 인지하고 있습니다.

​  두 업체 모두 각각 분야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업체이며, 소비자 만족 지수, 또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결혼정보업종에서는 소비자 불만 건수가 없는 결혼정보업체가 좋은 업체인데, 업체 평가 자료에 보면 노블레스 수현은 소비자 불만건수 0.7건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게 조사되고 있습니다. 두 업체 모두 허위광고를 안하고 있는 업체로도 유명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솔직히, 노블레스 수현에 좀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데요.  노블레스수현 같은 경우는 소비자 불만 건수가 거의 없다라는 점입니다. 비싼만큼 확실히 한다는 뜻이 되겠습니다.

 

 

​ 1. 본인의 경험담 

  각 결혼 정보 회사, 사이트마다 진행하는 프로그램, 진행방식이 다 다르고 프로필 등급(재력,학벌,외모 등)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지금 이곳에서 얼마다라고 말은 할 수가 없습니다. 일단 저 같은 경우는 30만원 계약금을 내고 8명을 소개 받고 성사시 남은 잔금을 내는 것인데 이 잔금도 지금 현재는 알 수가 없다고 합니다. 자기네 결혼 정보 회사의 규정과 필터링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진다고 하니.....제 제인은 두오와 가연 알아보다가 가연에서 하셨는데 이유는 두 곳 다 비슷한데 이름이 끌려서 선택했다고 합니다.(프로그램에 좀 차이가 있지 실질적으로 체감되는 특이점이나 다른 점은 별루 없다고 합니다)

  다른 예를들면 요즘 광고 엄청 나오는 가연은 가입비 부분 같은 경우는 매니저 상담을 받아야 정확하게 알 수 있는데 제 지인 같은 경우는 결혼정보회사비용으로 생각한 것보다 나쁘지 않게 나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외 이벤트같은 미팅파티도 준비되어 있고 게다가 정회원 어플도 따로 있고 1년간 무상프로그램을 제공해줘서 80만원에 달하는 온라인 프리매칭 서비스도 무료로 지급하는 등 정말 각 회사마다 너무 다른 프로그램들, 이벤트들, 그리고 상대방 프로필들이 있기 때문에 겁먹지 마시고 상담하는데 돈 안들어가니 사이트 들어가셔서 매니저 소개받아 상담 받아보면 훨씬 더 마음이 편할 것 입니다. 위의 예제는 그냥 저와 제 지인의 경험담을 든 것이니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2. 장점과 단점은?

  장점은 꼭 친구들한테 물어보면서 원하는 상대방의 정보를 물어볼 필요도 없고 힘들게 헌팅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각 결혼정보회사에서 중개료 받을 명목을 만들어야 하니 그 정보를 모아 정리 및 신분 인증 후 우리들에게 판매하는 것이 그들의 일입니다. 즉, 장점은 편하고 비교적 믿을 수 있는 상대방을 만날 확률이 있다는 것! 그리고 해당 회사들의 프로그램을 통해서 결혼까지 간다면 요즘 웨딩비용이 정말 비싸다보니 스몰웨딩이 유행하기도 하고  본인이 직접 발품을 팔아가며 고생을 하는 경우도 많은데(일반인 기준) 이런 곳에서는 웨딩서비스까지도 정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니 장점이 아닐까요? 

 

  단점은 각 결혼정보사이트나 회사마다 다른데 비용이 좀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소중한 인연을 회사라는 매개체를 통해 꼭 만나야하는 마인드를 가지신 분들이라면 더더욱 이게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적은 확률이지만 돈은 냈는데 계속 성사가 안되거나 본인이 마음에 드는 인연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 환불도 정말 어렵습니다. 즉, 지갑에서 한 번 돈나가면 돌아오기 힘듭니다. 거의 불가능. 물론 결혼이 중요하지만 요즘 신세대들한테 결혼이 옛날만큼 그렇게 중요하다고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결혼 소개 받는 것도 돈을 투자해야하나 하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많을 것 입니다. 

 

3. 결혼 정보 사이트 선별 방법

- 369방법을 사용, 3개의 비교적 큰 대형 결혼업체를 선택하여 상담,

- 이후 6개의 인터넷에서 결혼정보사이트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중간정도의 레벨인 결혼 정보 사이트를 선택하여 상담

- 총 9개에서 상담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알맞는 혹은 적합한 정보를 가지고 선별하여 다시 3개의 업체 선별

- 탈락시킨 6개의 회사에서 얻은 정보들을 머릿속에 입력시켜놓고 선택한 3개의 업체에 연락하여 재상담(이 때부터 좀 뭔가가 내가 전문가가 된 느낌이 되어서 매니저들이 좀 놀랄 것임, 그러면 원래 없는 혜택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있음)

- 최종 가장 적합한 업체 선정

 

 

4. 결론

- 결혼 정보 사이트를 활용하여 좋은 인연, 믿을 수 있는 인연, 가성비 투자를 하고 싶다면 위의 369방법을 통해 업체를 선별하기를 바랍니다.

- 돈 투자하기 싫다, 결혼이 그렇게 중요한지 모르겠다, 그러면 그냥 본인 스스로 능력으로 찾으시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