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남자미생의 인생 및 기타/기타

가상화폐 빗썸 비트코인 크립토 우리는 왜 도대체 가상화폐에 투자해야하는가?


안녕하세요!


돈되는 정보를 모으고 모아 포스팅하는 해외미생입니다.


저도 최근 얼마전부터 비트코인(가상화폐, 일명 크립토) 관련 트레이딩을 하고 있습니다. 마진거래부터 시작해서 바이너리옵션까지.


하면서 공부하고 또 분석하고 하다보니깐 재미있어서 계속 하게되었습니다.


오늘 포인트는 우리가 왜 빗썸 비트코인 크립토 같은 가상화폐에 왜 투자를 혹은 집중을 해야하는가라는 주제입니다.


뭐 여러가지 이유가있겠지만 오늘은 최신 팩트와 트렌드만 살려서 포스팅 드리겠습니다.


**참고 : 참고로 요즘 비트코인 시세가 정말 높아졌습니다. 즉 예전처럼 정말 싼값에 사서 고가로 올랐을 때 팔아 차익을 남기는 것은 힘들어졌어요. 정말 여유금이 많지 않다면 전략을 좀 장기로 보고 해야할 것 같습니다.



바로! 가상화폐 김정주 회장! 게임의 황제가 영토를 확장하고 있음!


 

- NXC가 빗썸을 5천억 원 정도에 인수하는 방안을 검토 중

(**빗썸은 지난 2014년 설립된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이정훈 빗썸홀딩스·빗썸코리아 의장 등이 가진 지분 65%가 매물로 나옴


이를 인수하게 되면 빗썸의 경영권을 가짐


또한 김정주 대표는 지난 2016년 국내 첫 가상화폐 거래소, '코빗'을 인수한 데 이어, 2018년에는 유럽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도 사들이면서 가상화폐 관련 사업으로 영토를 확장 중!

 


NXC는 지난 2016년 국내 최초 가상화폐 거래소 코빗을 약 913억원에, 2018년에는 유럽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의 지분 80%를 약 4375억원에 차례대로 구입,  2018년 말, 미국 가상화폐 위탁매매업체 타미고에 투자.


게임+암호화폐 시너지도 기대, 김정주 대표는 빗썸 인수를 통해 가상화폐 시장의 경쟁력을 끌어 올리겠다는 것으로 보이고 실제 시장에서는 NXC가 코빗 인수 등을 통해 아퀴스와의 시너지를 낼 것으로 전망됐으나, 빗썸과 업비트 중심의 가상화폐 거래소 시장에서 한계를 노출해왔다. 빗썸은 지난해 기준 일 최대 7000억원, 월 최대 11조원의 거래량을 보이는 등 국내 거래소 유동성 상위권을 유지함



이정도면 우리도 슬슬 가상화폐쪽 투자에 신경을 써야될 것 같습니다.


모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