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남자미생의 인생 및 기타/남자미생의 일상

인도네시아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진자가 한명도 없다! 매운고추로 예방 및 치료??!

인도네시아 코로나바이러스

인도네시아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진자가 한명도 없다! 매운고추로 예방 및 치료

 

하이욧!!!!

 

오늘도 해외에서 열심히 긍정적으로 살아가고 있는 해외미생 존입니다.

 

요즘 어떤 뉴스를 보나 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관련 내용들 아니면 확진자들인데... 며칠 사이에 한국에 확진자가 늘었더군요....

 

근데 지금까지도 인도네시아에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확진자가 없습니다. 대박이죠? 진짜 없는 것일까요? 아니면 병원가면 돈 많이 나갈까봐 집에서 그냥 누워있는 것일까요?

 

인도네시아 교민 커뮤니티를 보면 많은 말들이 나오는데 그중 하나가 먹는 것 입니다.

 

이 나라는 빈부격차가 심해서 서민층 같은 경우는 건강에 안 좋은 음식을 많이 먹고 면역력도 약할 것인데....

비 조금만 맞아도 감기가 걸리는 나라가 여기 실정인데(물론 부자들인 화교들 빼고)

 

그래도 확진자가 없는 것은 여러가지 가능성이 있지만 우스갯소리로 이 나라 사람들이 자주 먹는 삼발(매운고추와 마늘 등 섞어서 만든 한국의 고추장 같은 개념), 두리안, 빠당음식을 먹어서 그렇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백신연구소를 여기에 만들어야 한다 등 많은 이야기들이 오가고 있습니다.

 

전 이중 이 나라 사람들이 자주 먹는 삼발, 즉 매운고추에 좀 더 집중이 가더라고요.

 

요즘 인터넷 보면 홍삼, 녹용 등 면역력에 좋은 상품들이 잘 팔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여러가지 전문가들의 글이 있지만 대부분 우리 몸 자체의 면역력을 키워서 몸 스스로가 치료하도록 하는 수밖에 없다는 결과들이 많아서 입니다.

 

매운고추, 즉, 아직 연구결과는 없지만 만약 이나라에 확진자가 정말 하나도 없다는 것을 가정하에 매운고추의 캡사이신 성분같은 것이 우한 폐렴, 즉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닌가 전 추측을 해봅니다. 물론 연구결과는 없는데....근데 진짜 신기하잖아요? 

 

특별히 돈 많이 드는 것도 아니고 한국사람들 매운음식 좋아하니 홍상, 녹용도 좋지만 매운고추관련 음식 찾거나 만들어서 드셔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선물로 아래 한 유명한 전문가분이 남기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글 올립니다! 아시는 분들안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오 있을 것 같아서....

 

근데 전 자꾸 매운고추가 더 느낌이 있을까요.....

 

제 개인적인 의견이니 너무 맹신하지 마시기를 바라며 빨리 마음 놓고 돌아다닐 수 있는 그 날이 오기를 바라는 마음에 몇 자 적어보았습니다... 이렇게 적으면서 아침부터 매운고추 요리 먹고 옴...ㅋㅋㅋ


--------------------------------------------------------------------------------------------------------------------------------
<ㅡ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19 극복의 길>  
 
“우환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퇴치에 힘을 모아야합니다.
 
박테리아 침투로 발병한 병은 항생제로 다 죽여 치료할 수 있지만, 바이러스 침투로 발병한 병은 약이 없어서 치료할 수 없습니다. 우리 몸이 가지고 있는 면역력을 높여서 몸 스스로가 치료하도록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의 생존력 차이
크기에 있어서 박테리아는 보통 마이크로미터(㎛, 1000 분의 1mm)의 크기로 몸속에 침투할수 있으나 세포속으로는 침투할수 없는데 비해 바이러스는 이보다 훨씬 작은 나노미터(㎚, 100만 분의 1mm) 크기로 세포의 핵속의 유전자 속에까지 침투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이보다 더 큰 차이점은; 박테리아는 하나의 세포로 이루어진 단세포 생물로서 스스로 살아갈 수 있는 기관을 갖추고 있습니다. 즉, 양분을 먹고 스스로 유기물을 만들어 살아가면서 번식할 수 있지요. 모든 생물들처럼 스스로 생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바이러스는 리보솜과 같은 기관이 없기 때문에 스스로 필요한 에너지나 유기물을 만들어낼 수 없으므로 스스로 생존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바이러스는 온전히 생물의 범주에 속하지 못합니다.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고 숙주가 되는 생물에 붙어 기생하여 그 생물의 힘을 빌어서만 생존하고 증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바이러스를 생물체가 아닌 ‘입자’와 같은 존재로 분류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바이러스는 깨끗하고 건조한 공기 중에서는 생존하지 못합니다. 피부에 붙으면 5분 정도, 티슈 종이에서는 15분 정도, 구멍이 없는 금속이나 플라스틱 표면에서는 하루나 이틀 정도, 점액 안에서는 좀 더 오래 살수 있고, 영하의 날씨에서는 장기간 생존합니다. 날씨가 더워지는 늦봄이나 여름이 되면 생존할 수 없어서 각종 바이러스 침투로 생기는 질병이 사라지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인간에게 침투하여 발병한 바이러스의 일종입니다. 사스 (SARS), 메르스 (MERS)도 모두 코로나 바이러스의 일종이며 계속 새로운 종류의 코로나 바이러스로 변형됩니다. 현재까지 인간에게 발병을 일으킨 코로나 바이러스가 6가지였는데, ‘우환 폐렴’을 일으킨 코로나 바이러스가 7번째 변형 코로나 바이러스로써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명명되고 있는 이유입니다.
 
예방 및 치료에 중요한 것들
바이러스 침투로 발병한 모든 병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최상화 시켜 우리 몸속의 유전자 자체가 바이러스를 격퇴시키게 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고 치료법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ㅡ우선 밤 10시전에 취침하여 7~8시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ㅡ음식물로는 비타민 A가 많은 녹황색 채소와 고구마를 많이 먹고, 
ㅡ비타민 C가 많은 귤 사과 대추 딸기 레몬 오렌지 등 신 과일을 매일 섭취하고, 
ㅡ비타민 E가 많은 견과류 (넛들) 콩나물 녹두나물 시금치 양배추 등을 충분히 섭취하고 요리시 기름은 카놀라 기름이나 콩기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ㅡ하루에 8컵 이상의 물을 마시면 바이러스를 격퇴시키는 백혈구의 활동이 최상이 됩니다. 
ㅡ백혈구의 활동을 무력하게 하는 술 담배 커피 마약류는 단호히 끊으시기 바랍니다. 
ㅡ열대지방에서는 우기에, 온대지방에서는 겨울철에 코로나 바이러스 발병이 되는 이유가 비타민 D의 결핍과 관계가 있다는 연구보고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햇빛 가운데 운동하거나 겨울철에는 햇빛 드는 창가에서 활동하는 것이 좋고 말린 채소 (시래기, 무우말랭이)와 말린 과일들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ㅡ세제를 통해 손을 씻을 경우; 비누 거품을 내어 곧바로 씻으면 바이러스가 죽지 않습니다. 손에 거품을 내고 최소한 20초 이상 있다가 물로 씻어내야 바이러스가 죽습니다. 20초는 “생일 축하 합니다” 노래를 전부 부르기를 두번 하는 동안 걸리는 시간과 일치합니다. 
 

감사합니다!